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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팁

국세청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발급 취소 방법

by goodksh 2022. 3. 1.

현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는 사이트는 인터넷에
검색만 해봐도 여러 곳이 나오는데요
이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사이트는 발급 건당 일정한 금액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많이 하시는 분들께는
작은 금액이지만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무료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는
국세청홈텍스를 이용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번 국세청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에
이어 국세청홈텍스를 이용해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신 것을
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한 후 다시 확인 했을때 금액이나 공급받는자
쪽의 내용이 잘못 기재 되어 있을때는 이것을 수정해서 다시 발급을
해야하는데요.  홈텍스에서는 한번 발급한 전자세금계산서는 취소가
불가하므로 수정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금액이 150,000원인 세금계산서를 발급했는데
100,000원으로 수정해서 다시 보내야 할때는 먼저 -150,000원의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한 후 다시 100,000원 짜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 해야 합니다.

수정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1.국세청홈텍스 홈페이지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해서 로그인페이지로
들어 갑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아이디' 중 선택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할때는 반드시 보안카드가 있어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메인화면이 나오면 좌측하단에 '전자세금계산서건별발급'을
클릭해서 다음 페이지가 나오면 우측상단에 '발급조회'를 클릭합니다.


다음 빨간네모에 발급했던 '날짜'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날짜에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했던 내역이 나오는데
원하는 내역을 더블클릭 합니다.




해당 전자세금계산서발급 내용이 나오면 좌측하단에 '수정발급'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사진과같이 수정발급 '수정발급 사유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금액 수정의 경우 '기재사항 착오 정정 등' 클릭해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주시면 되고 이메일 수정일 경우 '착오에 의한 이중발급 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세금계산서'를 발행 하신 후에 다시 처음부터 수정된 내용의
세금계산서를 작성하여 발행 하시면 모든 일이 끝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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