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홈텍스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편하고 쉽습니다.
준비물은 우체국에서 만들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만
있으면 됩니다.
먼저 위의 사진 빨간네모로 들어 가셔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방법은 공동인증서나 홈텍스 아이디가 있다면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메인화면이 나오면 좌측 하단 아래에
"전자세금계산서 건별발급"을 클릭 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페이지로 넘어가면 우측에 "공급받는자"
에서 공급받는 자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이후 "정상적인 사업장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나머지 상호 이름 등을 입력하여 줍니다.
그리고 밑으로 내려가서 사진과 같은 공란에 매출 내용과 금액을 입력해 줍니다.
금액은 매출금액만 입력하면 세액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모든 내용을 입력 했다면 가장 밑에 "발행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이라는 창이 뜨고 작성내용을 한번 더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이 정상적으로 작성이 되었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보안카드에 있는 비밀번호를 알맞게 적어준 후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전자세금계산서"창이 뜨는데
더 발급해야 할 세금계산서가 있다면 "계속발급"을 클릭하고
없다면 상단 오른쪽에 있는 X를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시면
홈텍스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기가 모두 완료 됩니다.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집 PDF 다운로드 방법 (0) | 2022.02.15 |
---|---|
반려견 법률상식 반려견목줄 길이위반시 과태료 (0) | 2022.02.14 |
신한은행 MY CAR 대출 상품안내 (0) | 2022.02.12 |
자동차 배터리 가격 인상 (2) | 2022.02.11 |
진짜같은 소상공인 대출 보이스피싱 사기문자 주의 (0) | 2022.02.10 |
댓글